리뷰/기타

보리밥 효능, 보리밥 짓기 도전!

모자걸이 2021. 6. 8. 23:09
반응형

보리밥 효능과 보리밥 짓기 도전기

 

안녕하세요 모자걸입니다.

 

다들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저는 최근에 건강검진을 받았는데요,

검진결과에 적잖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20대 초반까지만 해도 삐쩍 말랐던 제가 고지혈증 위험이라니요..

아무리 최근에 술을 평소보다 많이마시고 있다고 해도..

작년 연말에 금연도 해서 이번 건강검진에는 문제가 없을줄 알았는데 말이죠.

 

하여튼 안좋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건강관리를 하는 수 밖에요 ㅠㅠ

모자걸이는 여태까지 운동이랑은 담쌓고, 먹고싶은것만 먹고

그런 나쁜습관들로 가득차있었는데요

앞으로는 먹는것도 신경쓰고, 운동도 꾸준히 하고!

술도!! 줄이고!! 해야겠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모자걸이 건강관리의 그 첫번째 목표!!

 

 

탄수화물을 멀리하라.

 

보통 고지혈증이라고 하면 지방을 많이어서 그렇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지방도 지방이지만, 탄수화물도 중요하다는 사실!

우리몸 안의 콜레스테롤의 70~80%는 간에서 만들어진다고 해요.

 

우리가 탄수화물을 먹으면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분해됩니다.

그리고 그 포도당은 콜레스테롤이 되거나 중성지방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역시나 모자걸이는 탄수화물 중독입니다.

고기집에서 고기를 실컷 구워먹고 배가 빵빵한데도

쌀을 먹지않으면 뭔가 덜먹은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또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어떻게 밥은먹고 살아야하지 않겠습니까??

 

'우린 답을 찾을것이다. 늘 그랬듯이.'

 

 

그래서 찾은 대안이.. 바로바로 보리밥입니다.

 

보리에는 비타민B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식이섬유가 장내 발암물질을 흡착하여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보리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대장암의 위험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끝이 아니죠, 보리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베타글루칸은 간에서 콜레스테롤이 합성되는것을 억제합니다.

제가 보리밥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설명은 이쯤하고 이제한번 먹어볼까요?

 

보리, 강낭콩, 완두콩

 

쿠팡에서 주문한 늘보리압맥, 강낭콩, 완두콩입니다.

일단은 맛부터 보려고 조금씩 구매했어요.

 

저는 1인가구이다 보니 또 영양에 신경을 안쓸수가 없었는데요

콩이 또 별명이 있죠, 들어보셨나요? '밭에서 나는 소고기'

조금 더 균형잡힌 식사도 하고, 

탄수화물도 더욱 줄이기 위해 콩도 섞어주기로 했습니다.

 

 

콩들이 다 마른콩이라서 먼저 물에불려서 준비해야 해요.

저는 밥솥에다가 바로 준비했습니다.

보통 보리밥은 보리도 불려야 하지만, 압맥은 불리지 않아도 괜찮거든요!

 

사실 저도 처음해보는거라서 콩을 얼마나 불려야 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되는대로 보리도 추가해서.. 냅다 밥솥에 앉혀버렸습니다.

잘 안되면 다음에 더 잘하면 되니까요~~

겁먹지 말자구요 우리

어떻게든 먹을 수 있을거에요

 

 

조금뒤에 밥이 다 돼서 뒤적거려봤더니 오..

오....

밥알이 날라다닙니다..??

보리밥이 원래 이런걸까요?

처음해봐서 뭐가맞는지 구분도 못하는 모자걸입니다..

 

그래도 어찌됐건

 

밥그릇에 담아보니 모양은 그럴싸해 보였어요.

밥이되는동안 준비했던 김치찌개랑 한그릇 먹어봤는데

그 소감은요.

.

.

콩을 훠~~얼씬 오래불려야겠다.

네, 

콩이 딱딱했어요.. 못먹을정도는 아니었지만..

딱딱했어요 많이..

 

나중에야 알았는데 콩 불리는 시간이 무슨 하룻밤을 불리는 경우도 있고

밥하기 전에 한번 끓여서 하는방법도 있더라구요.

이래서 사전지식이 중요합니다

저는 그냥 대충 불리면 될줄알았죠

 

그래도 어떻게든 먹을만은 하니까

앞으로 세끼정도만? 더 먹으면 될거같아요.

 

보리로만 밥을하면 꽁보리밥이라고 하죠?

그런데 저는 콩을 섞었으니

콩꽁보리밥인가요 꽁콩보리밥인가요?

어쨌든 다음에는 쌀을 조금 섞어줘야 할거같아요..

보리 많이넣기 고집하다가 그만두는것 보다는

지속가능하게 먹는게 더 좋을테니까요

 

오늘의 교훈

1. 콩은 오~~래 불려야 한다.

2. 보리는 무조건 많다고 좋은게 아니다.

3. 처음해볼때는 찾아보고 하자.

 

여러분은 참고하셔서 맛있게 지어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해용

 

 

 

 

 

반응형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금연한 이야기와 노하우(챔픽스 후기)  (5) 2021.06.28
불닭  (0) 2021.06.05